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대구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no.9583 작성일: 2018/09/06 / 조회수: 665
이름 하루하루 지쳐가고 있는 자
제목 당직경비업무가 학교는 힘들다
Link 관련 사이트 없음

시원한 가을 바람이 불어 한결 생활하기가 수월해 졌습니다.

얼마 전 각 기관으로 당직경비원 대체인력풀 구성 및 이용안내 공문이 내려왔습니다.

드디어 당직경비원이 학교 교직원의 구성일원으로 전환되어 다가올 추석연휴기간 근무로 학교에서는 답답한 마음을 안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전 용역업체에서 근무했을 경우에는 연휴기간 동안 대직자를 확보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 하여 당직자에게 연휴기간 근무를 포기(?)하지 않고

희망한다는 각서(?)를 써서 근무한 적도 있을 것이고 부득이하게 행정실 직원이 오전/오후 나누어서 근무를 하기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찌되엇건 이제 학교 교직원의 일환으로 전환되었기에 그 부담감 모두를 행정실에서 떠 안게 되어 힘이 들기 시작합니다.

월급을 주는 것부터 대직시 어떻게 계약을 해야하는 것인지 그냥 하는 것인지 학교마다 지침을 정확히 알지 못하니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또한 해석도 제각각으로 내일 교육이 있다고는 하나 이런 것까지 설명해줄리는 만무하고..

당직경비원의 추석이나 설 연휴기간 중 낮근무시간(초등학교 기준 8시30분 ~ 16:30)만이라도 학교에 무인경비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굳이 대체근무자를

활용하지 않도록 교육청에서 공문하나 안내 해 주면 안될가요??

왜 굳이 무인경비시스템 외부작동을 전학교 의무설치로 해놓고서는 교내외 자유로운 휴게시장 보장에만 활용해야 하는 것인지 답답해지네요.

연휴기간 낮근무시간에 무인작동으로 경비를 전환시키고 경비업체에서 이상이 감지되면 학교장과 생정실장 등 최소 3인이상에게 연락이 가도록 하면 되지 않을까요??

신용카드사용 문자서비스처럼 담당자, 행정실장 등 복수2인이 행정실 직원으로만 구성되어 지정되지 말고 반드시 학교장에게 안내되도록 최소인원을

배정하여 운영하도록 건의하고 싶습니다.

당직경비원 대체인력풀 구성 및 이용안내(2018.8.27.)공문에 연휴기간 당직근무운영 방안데 대해 시교육청 해당부서와 협의 후 추후 별도 안내한다고

명시되어 있으나 학교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운영방안은 이런 것이 아닐가요??

탁상공론으로 교육청처럼 일직을 운영한다거나 행정실 직원의 희생만을 강요하는 일방적인 운영방안은 배제되도록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무인경비시스템을 전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활용하라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낮 근무시간에 적극 활용할 수도 있으니 학교의 실정에 맞게 안내하는 공문만이라고 절실히 필요합니다.

어느 학교는 벌써부터 추석 당일 실장이 반나절 차석이 반나절 근무하자고 했다는데 추석연휴가 올해만 있지 않고 공무원 생활을 하는 한 일년에 두번씩이나

이런 일이 발생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답답합니다.

첨부파일
 
 
코멘트
관련 코멘트가 없습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광역시교육청 동관7층  |  TEL. 053-231-0950  |  FAX. 053-231-0959
대구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전체배너보기